글번호
355938

개그맨 황현희, 모교 발전을 위해 교육 현장에 나선다

수정일
2025.02.21
작성자
홍보팀
조회수
130
등록일
2025.02.21

가톨릭관동대학교, 개그맨 황현희 입학사정센터 객원교수 임명

 

" 가톨릭관동대 출신 동문, 모교 발전을 위해 교육 현장에 나선다 "


우리 대학은 21일(오늘) 오전 10시 컨버전스룸에서 개그맨 황현희의 입학사정센터 객원교수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규한 부총장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대학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황현희 객원교수는 10년 이상 방송인으로 활동하며 날카로운 통찰력과 재치 있는 소통 능력을 갖춘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가톨릭관동대학교는 그의 강점을 활용해 입시 설명회를 보다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구성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의 금융 문해력 향상을 위한 특강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은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필요한 금융 지식을 습득하고, 합리적인 재무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임명을 계기로 대학은 수능 이후 학사 공백기 동안 고등학생 및 담임교사들과 협력해 다양한 경제·금융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재학생들에게도 실질적인 금융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금융 습관을 형성하고 미래 사회에서 필수적인 경제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용승 총장은 “학생들이 금융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자신의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대학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황현희 객원교수가 실용적이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학생들과 소통하며 의미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황현희 객원교수는 “교육 분야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어 영광이며, 학생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금융 교육을 제공해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금융 지식과 경제적 사고력을 키우고,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