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355637

지역 문화예술의 미래를 열다! 산학융합 협의체 제1차 워크숍 성료

수정일
2025.02.05
작성자
홍보팀
조회수
107
등록일
2025.02.05

우리 대학은 5(오늘) 본교 요셉관 101호 대강의실에서 지역 문화예술 산학융합 협의체 제1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1022일 발족한 문화예술 산학융합 협의체의 첫 공식 행사로, 지역 문화예술계의 디지털 전환 대응력 강화와 로컬 콘텐츠 확장을 위한 논의의 장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협의체 운영 방안 및 네트워크 강화 공연예술 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 산업 연계 및 청년 정주형 일자리 창출 방안 광역권 확장을 통한 지속가능한 문화예술산업 생태계 조성 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특히, 공연예술계의 디지털 기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AI 활용 공연예술 홍보 마케팅 및 영상 기획전문가 특강과 협의체 소속 공연이 진행되며 지역 예술인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에는 강릉지역 공연예술 단체 19개 팀이 참여했으며, 가톨릭관동대학교의 LINC 3.0 문화관광콘텐츠 분야 우수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향후 협의체는 RISE 체제 하에서 지산학연 공동체 간 협력을 강화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개발과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공연예술뿐만 아니라 영상예술 및 다양한 장르의 예술 분야까지 확대해 지역 문화예술산업과 타 산업 간 연계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